서울상공회의소 성동구상공회 제7대에 이어 제8대 회장으로 연임하게 된 허범무입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다시 한 번 성동구상공회 회장직을 맡게 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회원사 여러분들의 믿음과 기대를 생각할 때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낍니다.
지난겨울은 유난히 추웠던 것 같습니다만, 어느새 봄이 우리 곁으로 다가와 있습니다. 춘삼월의 춘풍이 우리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따스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3년 전 우려 반, 기대 반으로 시작을 했습니다만, 회원들께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덕에, 나름 성공적으로 3년을 이끌어 왔다고 생각합니다. 관내 최대 경제단체로서 회원사와 유관기관, 지역주민들과 동행해 왔고, 덕분에 우리 상공회의 위상도 상당히 높아졌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서울상공회의소 성동구상공회는 성동구내에 소재하는 상공인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상공인간 상호협력 및 지식·정보 교류를 촉진하고 기업의 대외경쟁력 향상을 위한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2001년 3월 설립하여 2021년 현재 3,900여개 회사가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는 성동구 최고의 법정 경제단체입니다.
관내 상공인간 친목도모 및 상호교류 지원, CEO 재교육을 위한 최고경영자 과정 운영, 실무자 업무능력 향상 교육, 각종 마케팅지원, 세무·노무·무역·경영 등 경영상담 서비스, 경영애로 해소위원회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성동구상공회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여 명실상부 지역경제를 이끌어 가는 중추적인 경제단체로서 역할을 다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요즈음 정말 유수의 업체들이 성동구에 사업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성동구상공회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해 여러분과 이웃사촌이 되고 싶습니다.
이제 저는 3년 전 초심으로 돌아가 감투가 아닌 봉사하는 한 사람으로 회원 여러분과 함께 상공회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회사의 발전과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3월 15일